전남지방우정청, 모바일로 포스트페이로 앱 통장 개설
상태바
전남지방우정청, 모바일로 포스트페이로 앱 통장 개설
  • 정재춘 기자
  • 승인 2019.04.1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회·송금·결제 등 간편뱅킹 개시
▲ 포스트페이.

[광주전남일보] 전남우정사업본부는 고객의 금융편의를 위해 우체국 방문없이 모바일로 통장을 만들 수 있는 포스트페이 간편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종전은 고객이 우체국을 방문하거나 별도의 실명확인 앱을 설치해 통장을 만들었으나, 앞으로는 우체국을 방문하지 않고 포스트페이에서 통장을 만들고 거래내역 조회, 송금, 결제 등 간편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포스트페이는 우체국의 핀테크앱으로 이용자는 전화번호 송금, 경조금 송금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송금을 받은 사람은 우체국이 아닌 다른 은행 통장으로로 돈을 받을 수 있어 보내고 받는 사람 모두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포스트페이 간편뱅킹 이용고객을 위해 4. 10. ~ 5. 31.에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우체국 우편창구, CU편의점,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QR결제를 이용하면 추첨을 통해 1등 30만원, 2등 10만원 등 우체국쇼핑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포스트페이 신규 가입고객은 가입일로부터 1개월간 결제액의 10%, 최고 2만원까지, 기존 이용고객은 결제액의 5%, 매월 1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할인 금액은 결제일 다음날 이용자 계좌로 입금되며 행사는 연중 진행된다.

만 14세 이상 국내거주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우체국 통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고 간단한 본인 확인절차만 거치면 된다. 우체국 통장이 없는 사람은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본인을 인증한 후 계좌를 개설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우체국 또는 우체국예금홈페이지(www.epostban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g
#N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