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 소상공인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상태바
광주서구, 소상공인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 오경재 기자
  • 승인 2019.05.07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말까지 접수, 6월중 분야별 전문가가 업소 직접 방문
▲ 광주서구, 소상공인 컨설팅 참여업소 모집
[광주전남일보] 광주 서구가 관내 소상공인에 대한 경쟁력 강화와 경영안정을 위한 찾아가는 소상공인 지원서비스 안내도우미제 컨설팅 참여업소를 모집한다.

이번 컨설팅 사업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으로 분야별 전문가를 투입해 정확한 업소진단과 점포활성화 방안, 고객증대방안 등 컨설팅을 실시함으로써 경쟁력 강화 및 경영안정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난 3월에 완료된 1차 사업에서는 서구 화정동에 위치한 ㈜ 물마루를 비롯한 미용실, 식당 등 관내 10곳의 업소가 신청해 법률, 노무, 경영활성화, 소득증대방안 등 다양하고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했다.

1차 사업에 참여한 한 업소에서는 “그동안 막막하기만 하던 운영방향에 대해 전체적인 윤곽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됐다.”며 “가능하다면 한번 더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2차사업 참여 접수는 5월말까지이며 선정된 업소는 6월중 분야별 전문가가 업소를 직접 방문, 업소 발전방안 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며 신청은 서구청 경제과 중소기업지원팀으로 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