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제25회 서구민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광주 서구, 제25회 서구민상 수상자 선정
  • 오경재 기자
  • 승인 2019.05.08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봉사,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교육·문예·체육, 3개 분야 수상자 선정
▲ 수상자

[광주전남일보] 광주 서구가 여러 분야에서 구정발전에 기여한 서구민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25회째를 맞은 서구민상은주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기여한 숨은 일꾼을 찾아 자랑스런 서구민으로서 공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되어 왔다.

올해 서구민상 수상자는 ,사회·봉사부문 안해옥 ,아름다운 도시 가꾸기부문 정선희 ,교육·문예·체육부문 윤풍식씨 등 3명이다.

사회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안해옥 씨는 보육전문가로 사회적약자 계층과 함께하는 나눔활동 및 높은 수준의 차별화된 보육서비스를 통해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육성에 기여해 왔다.

특히, 화정4동 주민자치위원장으로서 여러 자생단체들간의 화합과 소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 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봉사 활동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름다운 도시가꾸기 부문 정선희 씨는 농성1동 새마을부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애향심을 가지고 광주형 도시정원 조성사업, 골목길 벽화그리기, 마을텃밭 가꾸기, UN 지속가능한 마을만들기사업 등에 참여하는 등 낙후된 농성1동을 깨끗하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드는데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교육·문예·체육부문 윤풍식 씨는 국민통신 대표이사로 2015년부터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서구장학재단과 월광학원 장학재단 등에 2억 2천여만원을 기탁하는 등 평소 교육에 대한 남다른 열정을 갖고 지역발전에 공헌해왔다.

특히, 2014년부터 김대중 평화센터에 민주와 평화를 위해 5천만원 후원하였으며, 조선 이공대 등 지역대학과 MOU 협약체결을 통해 청년들에게 현장실습 및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고용창출에도 기여해

지역인재 양성 및 서구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가 높게 평가됐다.

한편, 서구민상은 서구민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