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개최
  • 정재춘 기자
  • 승인 2019.05.12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7일까지, 아이디어 기획·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 공모
▲ 2019 창업경진대회 포스터.

[광주전남일보] 광주광역시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2019 광주광역시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공모분야는 ‘아이디어 기획’과 ‘제품 및 서비스 개발’ 2개 부문으로,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부문은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개발 창업(예정)자, 아이디어 기획 부문은 공공데이터 분야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전국 모든 기관의 공공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으며, 공공데이터포털(data.go.kr)에 개방된 데이터 외에 개방이 필요한 데이터를 포함한다.

참가신청은 20일부터 7월17일까지 경진대회 범부처 통합홈페이지(www.startupidea.kr) 또는 시청 스마트시티과(13층)에 직접 접수하면 된다.

평가기준은 공공데이터 활용의 적정성, 창의성, 실현가능성, 사업성이며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단계 서류심사와 2단계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8개 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총 12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입상작 발표는 8월중 시 홈페이지 공지와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부문별 최우수작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대회 본선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행정안전부의 본선 대회 수상자는 창업 초기 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멘토링, 창업 관련 전문교육, 금융지원을 받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공공데이터 기반의 사업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일자리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도록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