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건강가정, 가족놀이터에서 신나는 하루
상태바
목포시 건강가정, 가족놀이터에서 신나는 하루
  • 김경석 기자
  • 승인 2019.05.13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0회 목포시 건강가정의 날 행사 성황리에 개최
▲ 목포시 건강가정, 가족놀이터에서 신나는 하루
[광주전남일보]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지난 11일 목포대학교 목포캠퍼스 운동장에서 제10회 목포시 건강가정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우리 가족놀이터 가자’를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목포시민 690가정 2,137명이 참여해 가족 간 신나고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마음풍물동아리의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가족 매듭팔찌, 행운나무 등의 16개의 체험마당, 전래놀이와 잔디썰매로 구성된 놀이마당, 먹거리마당, 예그리나 앙상블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통과 어울림의 시간이 되었으며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기회가 됐다..

행사에는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봉사단과 지역 유관기관, 목포대학교 아동학과, CAC 협동조합 예그리나 앙상블이 함께 해 지역사회 공동체 문화 조성 및 확산에도 기여했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양모씨는 “아이들 행사로 생각하고 참여했는데, 가족들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아서 너무 좋았다. 아이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한 날이었다”며 만족해했다.

한편,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교육·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 등 지역주민의 가족문제 예방과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