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산학연계 농공단지 연구개발 지원 나서
상태바
전남도, 산학연계 농공단지 연구개발 지원 나서
  • 정재춘 기자
  • 승인 2019.05.2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경쟁력 강화위해 9개사에 기업당 1억 내외 6월 11일부터 17일 접수
▲ 전라남도청
[광주전남일보] 전라남도는 과거 지역경제의 한 획을 그었던 농공단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올해부터 전남테크노파크와 대학이 공동으로 ‘산학연계 농공단지 연구개발’ 지원사업에 나선다고 20일 밝혔다.

전남지역 농공단지는 총 68개소가 있으며, 이는 전체 산단의 64.8%를 차지해 전국 평균보다 높은 비중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농공단지에 입주한 1천323개 기업을 살펴보면 기술경쟁력이나 사업화 역량이 낮아 매출과 생산성 등에서 크게 뒤떨어져 있다.

이에 따라 전라남도가 전남테크노파크와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산학연계 농공단지 연구개발’ 지원 사업을 본격 시작하게 됐다.

대학 인력과 기술·장비 등 인프라를 활용해 연구인력 확보가 어려운 농공단지 중소기업 9개사에 도비 1억 원 내외의 연구개발비를 지원, 상용화와 응용기술 개발을 도와 기업 역량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른 고용 확대도 기대된다.

연구개발에만 멈추지 않고 기업과 기술 사업화 전문가 1대1매칭으로 기술개발 결과물에 대한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해 사업화도 지원한다.

전라남도는 연구개발 성과 공유와 확산을 위해 기술교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외부 전문기관 연구용역을 통한 연구개발 분석으로 2020년 사업지침에 반영할 계획이다.

지원을 바라는 기업은 전남지역 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6월 11~17일 영암 대불산단에 소재한 전남테크노파크 조선산업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와 전남테크노파크, 시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송귀 전라남도 혁신경제과장은 “지역 제조업체 가운데 농공단지 입주기업이 10%를 차지하고 있고 최근 5년간 입주기업은 계속 늘어나는 추세이나 생산액 등에 큰 변동이 없어 이에 대한 강구책으로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농공단지 입주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와 농공단지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