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공직자 6명, 양림동·고싸움·CGI센터 등 찾는다
상태바
中 공직자 6명, 양림동·고싸움·CGI센터 등 찾는다
  • 정재한 기자
  • 승인 2019.05.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중경시 파남구 당 서기 등 2박 3일 일정으로 남구 방문
▲ 광주광역시_남구
[광주전남일보] 중국 중경시 파남구 고위 공직자들이 광주 남구와 문화 등 각종 교류사업과 우호 증진 등을 협의하기 위해 2박 3일 일정으로 남구를 방문한다.

22일 남구에 따르면 신국영 중국 공산당 중경시 파남구 위원회 서기를 비롯해 주격양 판공실 주임, 여용재 파남구 문화여유발전위원회 서기 등 고위공직자 6명이 오는 31일 남구를 찾는다.

이들은 오는 6월 2일까지 문화 및 경제분야 교류와 두 도시간 관계를 돈독히 하기 위해 양림동 근대역사문화 마을과 정율성 거리, 펭귄마을, 고싸움놀이테마파크, 빛고을공예창작촌, CGI센터, 아시아문화전당 등 관내 주요 관광지와 문화 콘텐츠 시설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

이번 방문은 올해 3월 중국 중경시 파남구측에서 정율성 선생의 외손인 검봉 선생을 통해 남구 방문을 희망한다는 의향서를 전달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뤄졌다.

중국 중경시 파남구는 중국 3대 혁명 음악가인 故 정율성 선생의 부인인 정설송 여사의 고향으로, 남구와는 지난 2010년부터 교류 의향서를 체결해 정율성 선생과 정설송 여사에 관한 각종 기념사업과 관련 정보를 교류해 오고 있다.

특히 파남구 고위 공직자들은 올해 방문을 통해 3·1독립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항일 독립운동을 펼친 정율성 선생의 인연을 계기로 양 도시가 한층 더 활발하고, 진전된 관계를 맺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남구 관계자는 “중국 중경시 파남구 고위 공직자들의 이번 방문은 남구와 중경시 파남구간 경제, 문화, 교육, 사회 등 다방면에서 교류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중국측 대표단과 협의 후 결정될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