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SNS 캐릭터 ‘해온이’ 홍보부장 임명
상태바
광주 서구, SNS 캐릭터 ‘해온이’ 홍보부장 임명
  • 홍승규 기자
  • 승인 2019.06.03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홍보부장 서해온’ 임명식 진행
▲ ‘홍보부장 서해온’ 임명식 진행
[광주전남일보] 광주 서구의 핫스타 SNS 캐릭터 해온이가 3일 오전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직원들이 모인 가운데 서구청 홍보부장으로 임명됐다.

광주권 지자체의 유일한 SNS캐릭터인 ‘해온이’는 서구 마스코트인 해오리를 형상화해 제작한 것으로 ‘따뜻하고 온정이 가득한 서구’의 의미를 담고 있다.

디자인에서 부터 이름 선정에 이르기까지 서구 주민들과 구청 직원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한 해온이는 금년들어 디자인 리뉴얼 및 표준 디자인가이드 제작, 이모티콘 개발, 캐릭터 인형 제작 등 서구 홍보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에는 운천저수지 벚꽃향연, 풍암호수 장미원 개장 등 서구청 행사에 참여해 아이들의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다.

특히, 해온이와 사진찍기 등 곳곳에서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으며, 우리동네 캐릭터 대회 출전으로 2,700표 추천을 받기도 했다.

해온이의 이번 홍보부장 임명으로 응원이벤트도 특별히 진행된다.

페이스북을 통해 임명 게시물에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10명을 추천해 해온이 인형과 해온이 이모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해온이가 홍보부장으로 임명되어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서구 소식을 전하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참신하고 톡톡 튀는 콘텐츠로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SNS는 카카오톡 개설에 이어 올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미디어채널 운영을 강화하고 있으며, 총 8개 SNS채널과 18개 동 대표밴드를 통해 카드뉴스, 지역행사 실시간 방송 등 다양한 뉴스를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