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공립유치원 교육 기반 강화 위한 토론회 개최
상태바
광주시교육청, 공립유치원 교육 기반 강화 위한 토론회 개최
  • 정재춘 기자
  • 승인 2019.06.23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시민단체․학부모․교원 등 참여, 의견 공유하고 문답식 진행
▲ 광주시교육청이 공립유치원 교육기반 강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광주전남일보]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지난 21일 광주광역시창의융합교육원 대강당에서 공립유치원의 교육 기반 강화 마련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전남대 권귀염 교수의 주제 발제 ‘공교육 기반 강화를 위한 유치원 교육방향’으로 시작했다. 이후 유치원 교육과정 교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학부모, 교육청 관계자 등 공립유치원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며, 객석과 함께 묻고·답변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참여자들은 토론회에서 △유치원 학급당 정원 축소 필요 △유아∙놀이 중심 교육을 위한 교육 여건 개선 △ 유치원 교직원 근무 여건 개선 △ 단설유치원∙3학급 이상 병설유치원 운영 확대 등 다양한 개선 사항을 제시했다. 공립유치원의 교육 기반 강화를 위해 추진돼야 할 유아교육 정책 방향에 대한 교원과 학부모 등 현장의 여러 의견도 공유됐다.

시교육청 양정기 교육국장은 “오늘 토론회를 통한 의견 수렴 결과를 광주 공립유치원 교육 기반 강화를 위해 적극 반영하겠다”며 “앞으로도 현장이 중심 되는 정책 추진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광주교육희망네트워크 윤영조 상임대표는 “유아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만큼 오늘 토론회를 통해 수렴된 다양한 현장의 의견들이 광주 공립유치원 교육기반을 강화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데 적극적으로 반영돼 광주유아교육 현장이 개선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의 개선점을 찾고, 향후 중점을 두고 추진해야 할 정책에 대한 소통의 장으로 이번 토론회를 마련했다”며 “향후 유치원과 교육청 간 정책적 간격을 좁힐 수 있는 단초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