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입문과정’ 2기 수강생 모집
상태바
광양시,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입문과정’ 2기 수강생 모집
  • 임천식 기자
  • 승인 2019.06.24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오는 7월 8일까지 접수,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실무교육
▲ 광양시
[광주전남일보] 광양시는 전남영상위원회와 함께 오는 7월 8일까지 ‘1인 방송 크리에이터 입문 과정’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크리에이터 입문 과정’은 1인 미디어 시대에 청소년이 선호하는 직업 중의 하나인 크리에이터의 기본 이해와 콘텐츠 개발,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유튜브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카메라 사용법 영상 촬영 및 편집 현장 실습 등 이론과 실무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기획, 촬영, 편집 등 청소년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이뤄진다.

참여대상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광양시 거주 중·고등학생으로, 모집인원은 20명이다.

교육은 7월 26일부터 8월 12일 11회에 거쳐 월, 수, 금요일 일주일에 세 번 10시부터 12시까지 중마동 주민자치센터 3층 302호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은 광양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며,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 홍보소통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시와 전남영상위원회에서는 교육과정을 마친 수강생을 대상으로 지역 콘텐츠 제작 지도와 시설장비 대여를 통해 1인 방송 크리에이터로 활동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성재순 홍보소통담당관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1인 방송에 대한 높은 관심에 비해 크리에이터에 대한 기본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자신의 꿈과 적성에 맞는 진로체험을 해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남영상위원회와 지난 3월 청년을 대상으로 ‘1기 크리에이터 입문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오는 10월 중장년을 대상으로 나도 크리에이터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