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가족과 함께하는 ‘금연 힐링 캠프’로 올해는 꼭 금연
상태바
담양군, 가족과 함께하는 ‘금연 힐링 캠프’로 올해는 꼭 금연
  • 정회민 기자
  • 승인 2019.07.0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족과 함께하는 ‘금연 힐링 캠프’로 올해는 꼭 금연
[광주전남일보] 담양군이 지난달 29일부터 1박 2일간 국립장성숲체원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금연 힐링 캠프’를 금연을 희망하는 흡연자 가족 43명과 함께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금연 힐링 캠프’는 산림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복권위원회에서 지원하는 ‘2019 나눔의 숲 캠프’에 담양군보건소가 2년 연속 선정, 국립장성숲체원의 지원을 받아 추진됐다.

이번 캠프에서는 금연 및 음주폐해예방교육과 기초검진, 대사증후군, 개인별 성격유형검사, 레크레이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이어 국립장성숲체원에서 마련한 벌레퇴치제 만들기, 목재 카프라 쌓기, 스토리가 있는 가족액자 만들기 등의 체험도 함께했다.

가족과 함께하지 못한 한 참여자는 “주변의 권유로 참석하였지만, 알차고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왔으면 정말 좋았을 것 같다. 이번 기회로 금연에 도전해 보겠다”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순복 보건소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금연힐링캠프를 통해 가족 모두가 화목하고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오는 5일 전남금연지원센터와 MOU를 체결해 전문치료형과 일반형 금연캠프를 함께 운영 금연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많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