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취 Zero, 상무지구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관리
상태바
악취 Zero, 상무지구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관리
  • 홍승규 기자
  • 승인 2019.07.0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부터 9월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관리반 운영
▲ 광주광역시_서구
[광주전남일보] 광주 서구가 7월부터 상무지구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배출실태와 관련해 특별 관리대책을 추진한다.

음식물쓰레기 배출사업장이 밀집된 상무지구는 영업 종료 후 음식물쓰레기를 사업장 앞에 배출하고, 새벽 시간에 수거업체에서 수거되며 사업장에서는 영업이 시작되는 오후 시간에 수거 용기를 회수하고 있다.

따라서 그 외 시간대는 도로 및 인도 주변에는 수거용기가 방치돼 도시 미관이 저해되고 보행자 통행에 불편을 줄 뿐만 아니라 무더운 여름철 악취까지 심해져 주민불편이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서구는 7월부터 9월까지 여름철 상무지구 음식물쓰레기 수거용기 관리반을 운영한다.

관리반은 수거 후 거리에 방치된 수거 용기를 사업장 앞 등 보행자들의 불편이 없는 곳에 이동시켜 정돈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장 영업주에게 적정 배출방법을 계도하고, 음식물쓰레기 감량 안내문 전달 및 수거용기 근처 담배꽁초 수거 등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서구청 관계자는 “음식물쓰레기를 줄이는 데는 무엇보다 시민들의 올바른 배출 문화 조성을 통한 인식 개선이 중요하다.”며 “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쾌적한 도시 조성을 위해 영업주들의 많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