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리더스아카데미, 오는 11일 마음을 움직이는 스피치 강연
상태바
곡성군 리더스아카데미, 오는 11일 마음을 움직이는 스피치 강연
  • 임천식 기자
  • 승인 2019.07.09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피치커뮤니케인션즈 나선희 대표 초청해 진정한 소통을 위한 노하우 공유
▲ 곡성군
[광주전남일보] 곡성군 리더스아카데미가 오는 11일 목요일 오후 4시 곡성문화센터 동악아트홀에서 ‘따뜻한 말로 이겨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번 강연에는 스피치커뮤니케인션즈 나선희 대표가 강사로 나선다. 나 대표는 1986년 광주 MBC에 아나운서로 입사해 ‘광주 MBC뉴스데스크’, ‘빛고을 아침’ 등 TV 프로그램은 물론 ‘광주MBC 정오의 희망곡’, ‘별이 빛나는 밤에’등 라디오 프로그램까지 종횡무진 활약했다. 1997년부터는 프리랜서 방송인으로 광주MBC 여성시대의 진행을 맡고 있으며, 광주여자대학교 겸임교수로도 재직 중이다.

나 대표는 강연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스피치의 비밀을 사람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25년의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주변에서 벌어지는 사례를 통해 직장이나 조직 등에서 제대로 소통하지 못해 겪는 갈등과 고민에 대해 유쾌한 처방을 제시한다. 단지 말 잘하는 비법을 알려 주는 것이 아니라 표현, 경청, 대화 태도 등 진정으로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만나볼 수 있다.

한편 곡성군 리더스 아카데미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저명인사를 초청해 지역 주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전문 지식 공유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강연이 진행되며,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다. 단 7월 넷째주부터 8월 한 달간은 무더운 날씨로 인해 휴강하고 9월부터 다시 개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