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 광산로에 무등산, 수영대회 있다
상태바
광산구 광산로에 무등산, 수영대회 있다
  • 홍승규 기자
  • 승인 2019.07.10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정2동, 19오후 1시장과 떡갈비거리 잇는 광산로에 ‘트릭아트 포토존’ 조성
▲ ‘트릭아트 포토존’ 수구
[광주전남일보] 1913송정역시장과 송정리 향토 떡갈비거리를 잇는 광산로가 무등산 서석대를 품고, 아티스틱 수영과 수구 경기장을 들였다.

광산구 송정2동이 주민참여예산과 광주세계수영대회 사업비를 들여, 2차원 평면에 그린 3차원 입체 그림, ‘트릭아트 포토존’ 총 12곳을 이달 초 광산로에 조성하고, 광주세계수영대회 방문객과 광주시민을 초대하고 나섰다.

광산로 트릭아트 포토존은, 2017년부터 ‘스토리가 있는 안전한 골목길’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는 송정2동 사회단체 회원들과, 수영대회 방문객들에게 인상 깊은 도시 이미지와 추억을 전해주려는 광산구의 합작품.

광산로 간판, 바닥, 벽 등에 설치된 포토존은 무등산 서석대 뿐만 아니라 강아지, 돌고래, 작은 연못, 떡갈비 등이다. 이밖에도 아티스틱 수영, 수구 경기 장면 등 그림도 있어 거리를 찾는 사람들에게 이색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송정2동 주민자치위원회 최영환 위원장은 “송정역과 가까운 광산로는 옛날 ‘명동’으로 불릴 만큼 번영했던 곳이다”며 “내가 사는 마을이 과거의 명성을 찾고, 세계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포토존을 잘 가꾸고, 또 홍보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