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 안전사고 제로화 추진
상태바
목포시,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 안전사고 제로화 추진
  • 김경석 기자
  • 승인 2019.07.15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전관리계획 수립, 관계기관 대책회의 개최 등 사고 예방에 만전
▲ 목포시,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 안전사고 제로화 추진
[광주전남일보] 목포시가 오는 8월 8일 부터 10일 까지 삼학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1회 섬의 날 기념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의 안전사고 제로화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한여름에 바닷가에서 개최되고, 해상 체험프로그램이 다수 진행됨에 따라 안전사고 발생 가능성이 내재돼 있다. 아울러 순간 최대 관람객이 3천명 이상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행사 인데다가 3일간 밤 시간대에 불꽃놀이가 열릴 계획이어서 안전사고 예방과 수습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절실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시는 ‘제1회 대한민국 썸 페스티벌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소방·화재, 해상안전, 교통안전, 의료, 위생, 위험물 취급안전, 실종 등 사고 발생 예방과 사고 발생시 대응 방안을 마련했다.

또 12일에는 목포지방해양수산청, 목포경찰서, 서해지방해양경찰서 목포 해상교통관제센터, 목포해양경찰서, 목포소방서, 해군3함대사령부, 한국전력, 한국전기·가스안전공사, 목포시의료원 등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전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안전관리계획을 점검했다.

철저한 대비를 마치면 행사 기간 중에는 행정안전부, 전라남도, 목포시, 신안군, 유관기관 등으로 구성된 재난안전 합동상황실을 설치·운영해 질서유지, 상황관리 및 보고, 사고발생시 관객 피난유도, 현장사고 수습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목포시 관계자는 “행사의 차질없는 진행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모두가 즐거운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철저히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