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실시
상태바
동구,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 실시
  • 정재한 기자
  • 승인 2019.07.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 총 5억 원 규모…예산운영 투명성 제고 기대
▲ 광주광역시_동구
[광주전남일보] 광주 동구가 예산편성과정에서 주민참여를 보장하고 예산 운영의 투명성·공정성을 높이고자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오는 29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주거환경·공공시설 개선, 주민소득 증대방안 등 구민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제안하고, 채택되면 시행과정에서 의견을 개진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세부적으로 참여자치 주민복지 문화예술 교육청년 등 4개 분과별로 각 1억 원, 동별 주민자치사업 1억 원 등 총 5억 원 범위 내에서 주민참여예산사업이 편성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주민은 동구청 누리집 ‘고시공고란’ 또는 구정앱 ‘두드림’을 참고해 제안서를 작성, 우편·방문·이메일·두드림 게시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동구는 접수된 제안사업을 대상으로 소관부서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검토, 주민총회 등을 거쳐 사업우선순위를 정하고, 의회 예산심의과정을 통해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의 아이디어가 구정에 직접 반영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사업”이라면서 “평소 생활에서 개선됐으면 하는 부분이나 행정의 도움이 필요한 사업들을 구정에 반영해 나갈 수 있는 이번 공모에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