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제5호 태풍 ‘다나스’ 대비 사전 점검회의 개최
상태바
영광군, 제5호 태풍 ‘다나스’ 대비 사전 점검회의 개최
  • 정연진 기자
  • 승인 2019.07.19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광군, 제5호 태풍 ‘다나스’ 대비 사전 점검회의 개최
[광주전남일보] 영광군은 북상중인 제5호 태풍 ‘다나스’가 강한 바람과 집중호우를 동반해 우리 지역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19일 오전 군청 소회의실에서 사전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사전 점검회의는 강영구 부군수 주관으로 실과소장 및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태풍의 예상 진행경로와 우리 지역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고 각 부서별 사전 점검사항 등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주요 점검사항은 공사장 주변 지반 침하·균열 위험지역 관리실태, 주요 관광지·비닐하우스·축사 각종 시설물 사전 안전점검, 급경사지·침수우려·인명피해우려·산사태위험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활동 강화, 하수도 정비 상태, 배수펌프장, 배수갑문 등 각종 수리시설 점검 등이다.

강영구 부군수는 주민의 인명 보호를 최우선으로 태풍 진행 경로와 앞으로의 기상 상황을 예의 주시하며 재해취약지역에 대한 예찰 및 점검 실시를 통한 선제적 안전조치를 지시하며 “관련 부서 간 긴밀한 협조 체계유지로 강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영광군은 태풍 대비 사전 조치사항을 재난 협업부서에 전달하고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선제적 사전 대비에 철저를 기하고 있으며 마을 재난방송, 재난문자 발송을 통한 주민 홍보 강화, 기상특보에 따라 시설물 담당자 정위치 근무 등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