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 Wee클래스 협의회 및 전문성 신장 연수 개최
상태바
광주동부 Wee클래스 협의회 및 전문성 신장 연수 개최
  • 광주전남일보
  • 승인 2019.09.0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동부 Wee클래스 협의회 및 전문성 신장 연수 개최

[광주전남일보]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난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동부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76명을 대상으로 ‘2019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전체 협의회 및 전문성 신장 연수’를 가졌다.

Wee클래스 하반기 전체 협의회를 통해 Wee클래스 간 협력 관계를 높이고 자체 대응력 및 위기상황 대처 능력을 증진하기 위한 방안을 12개 분임으로 나누어 하반기 분임 회의 안건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이번 연수는 Wee클래스 전문상담사 대상으로 진행된 전문성 신장 연수 요구 조사를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초기 선별과 적절한 개입을 위해 아동발달센터 연아혜윰 대표 ‘박찬선’ 원장님을 모셔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이해와 개입’에 관하여 연수를 진행했다.

연수대상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학교 현장에서 매우 필요한 연수였다.”, “평소 어려움을 겪었던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한 개입 방법을 알 수 있어 좋은 시간이었다.”, “지금까지 별로 다루지 못했던 가려운 부분을 실제 사례를 통해 경계선 지능 학생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장영신 동부Wee센터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사들 상호 간에 정보 공유를 위한 좋은 협력관계를 형성하고, 학생들이 편안하고 따뜻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Wee클래스 선생님의 노고 덕분이며, 앞으로도 Wee클래스 간 협력 관계와 자체 대응력을 높여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Wee클래스 전문상담사들에게 격려와 부탁의 말씀을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