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상태바
무안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 김창욱 기자
  • 승인 2019.09.1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관리 방법 홍보
▲ 무안군,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운영
[광주전남일보] 무안군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군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의 심각성과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건강생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운영했다.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본인 스스로 자기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혈관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통합방문건강관리 전문 인력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여 평생건강관리 수첩에 기록하고, 보건소 담당 의사선생님의 상담으로 본인의 건강상태를 인지하도록 진행됐다.

군은 지난 2일과 3일 남악건강생활지원센터에와 전남도청에서 직장인과 민원인들을 대상으로 레드서클 홍보관을 운영했으며, 4일과 6일은 무안전통시장과 무안버스터미널에서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했다.

5일에는 그린건강체험관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강좌, 승달 문화예술회관에서는 무안노인대학 어르신들을 위한 고혈압, 당뇨병 예방관리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건강교실을 운영했다.

건강강좌에서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바른 이해와 영양관리의 중요성을 알도록 교육하였으며, 자기혈관 숫자 알리기 홍보 스티커와 건강 운동을 위한 웰빙 스트레칭밴드, 리플릿 등을 배부했다.

군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은 심장과 뇌 속의 혈관이 좁아져 발생하는 질환으로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이상지질혈증, 동맥경화증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하여 자기혈관 숫자를 알고 일상생활에서 올바른 식생활과 운동 등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