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의학박람회서 건강 챙기며 힐링하세요
상태바
통합의학박람회서 건강 챙기며 힐링하세요
  • 정재춘 기자
  • 승인 2019.10.10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체보완의학관에서 배꼽호흡테라피·홍채검진 등 전통·민간의학 선봬
▲ 전라남도청
[광주전남일보] 2019 대한민국통합의학박람회가 펼쳐지는 장흥이 가을 정취를 느끼고 스트레스도 풀 수 있는 힐링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통합의학박람회장의 대체보완의학관은 근거 중심의 전통의학, 민간의학 등 진료와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가운데 배꼽호흡테라피 체험부스는 직접 체험 기회 제공으로 관람객에게 인기가 높다 배꼽 주변의 응어리를 찾아 호흡과 마사지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따뜻하게 데워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돼 건강을 유지하는 힐링 마사지다.

홍채검진부스에서는 특수장비를 이용해 눈을 보고 3분 이내에 위암, 대장암 등 검사뿐만 아니라 신체의 건강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

‘인체 블랙박스’라 불리는 홍채건강검진 프로그램엔 매일 150여 명 이상의 방문객이 몰리고 있다. 위암, 갑상샘암, 부인과질환 등 의심환자를 발견하면 정밀검진을 받도록 관련 의료기관 부스에 안내하고 있다.

이용관 한국홍채학총연합회장은 홍채로 사람의 모든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임상생리홍채학’ 책을 펴냈으며 현재까지 1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의 눈을 검진했다.

홍채 검진을 체험한 박 모 씨는 “눈을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 상태를 확인 할 수 있다는 게 신기하고, 검진 후 이상이 있을 시 관련 의료기관 부스로 안내해 의사와 협진까지 이뤄져 통합의학의 현장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대한아토피협회는 VR 식생활 건강체험, 정남진 다육아트는 원예심리치료, 한국전통상수활법연구회는 체형 분석을 통한 바른 몸 건강관리, 소리대장간은 청각 관리, 사랑의힐링센터는 아로마테라피 체험 등을 선보이고 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