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구, 제18회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 개최
상태바
북구, 제18회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 개최
  • 오경재 기자
  • 승인 2019.10.2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 오후 6시 30분부터 일곡도서관에서 제18회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 개최
▲ 북구, 제18회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 개최
[광주전남일보] 광주시 북구의 일곡도서관 동아리 회원들이 지난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를 뽐내는 시간을 갖는다.

북구는 “25일 오후 6시 30분부터 일곡도서관에서 동아리 회원과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에서는 10개 동아리 150명의 회원들이 연극, 시낭송, 기타, 오카리나, 팝송 등 평소 틈틈이 쌓아온 기량을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인다.

이날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며 오전 10시 30분 마술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도서연구회’와 ‘한울샘 독서회’ 회원들이 준비한 그림자극과 동화구연 공연을 진행한다.

오후 4시부터는 ‘동네책인형극단’이 제작한 인형과 소품을 전시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어 오후 6시 30분부터는 1부 행사로 김수곤 재즈퀸텟의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실내악단, 시낭송, 포크송, 오카리나 등의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2부에서는 판소리 축하공연과 팝송, 플룻, 연극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동아리 발표회는 그동안 배움의 결과를 발표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가족·친구와 함께 방문해 동아리 회원들의 결실을 축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주민들 스스로 결성한 일곡도서관 동아리는 독서 음악 학습 예술 등 4개 분야에서 총 22개 모임 320여명이 활동 중이며 분야별 연구 활동 및 재능 계발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