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행복한 책마을 북페어 ‘책 잇다’ 개최
상태바
동구, 행복한 책마을 북페어 ‘책 잇다’ 개최
  • 정재한 기자
  • 승인 2019.10.29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일~3일 이틀 간 푸른마을공동체센터, 산수문화마당 일원
▲ 행복한 책마을 북페어 ‘책 잇다’ 포스터
[광주전남일보] 광주 동구가 책을 만드는 사람과 책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함께 하는 책마을 북페어 ‘책 잇다’ 행사를 오는 11월 2일과 3일 이틀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광주시 지원 ‘2019 행복한 책마을 조성사업’ 일환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지산·동명동 책방거리를 중심으로 전국의 독립출판사와 책방, 시민들의 참여를 통해 책 문화 향유와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책방지기의 개성이 담긴 동네책방 큐레이팅 책전시와 아카이브전을 비롯해 서울·수원·대구·전주 등 전국 독립출판사가 참여하는 도서전시·판매, 고서적, 추억의 잡지, 계몽사 등 시민들의 애장도서를 소개하는 ‘시민책방’, 도서출판 보리, 고창책마을 해리, 광주 전라도닷컴, 심미안 등 독립출판사 책 전시·판매, 굿즈 아티스트들의 소품전시 판매, ‘책표지 명 디자인전’, ‘전라도닷컴 사진전’ 등 다양한 볼거리가 함께한다.

아이들과 주민들을 위한 체험행사도 풍성하다. 그림책을 재활용한 팝업북·종이인형 만들기, ‘KT&G상상유니브’와 함께 하는 책갈피 체험 ‘자비신행회’와 함께 하는 환경 책 전시, 찻자리·연잎밥 체험 등을 진행한다.

더불어 동명동 장천기사식당 골목으로 이어지는 도시재생뉴딜지역에서는 동구 어르신들 삶의 이야기를 책으로 만든 ‘책마을 생애출판사업’ 결과물 ‘생애출판 책 원화 전시’와 ‘동명동 마을사람, 골목 이야기 사진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11월 2일 산수문화마당 야외무대에서는 ‘2019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과 연계 추진되는 극단 하늘꿈의 어린이뮤지컬 ‘토끼의 간을 찾아서’가, 우리문화예술원 ‘뜨락’에서는 지리산 그림책작가로 알려진 오치근 작가 북 콘서트가 열린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산동 독립책방 거리에서부터 계림동 헌책방거리로 이어지는 ‘행복한 책마을’이 그동안 책방입점 및 활성화 지원사업과 함께 다양한 책 문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면서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문화공동체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며 “동구에서 처음 열리는 책 축제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함께 하셔서 깊어가는 가을, 인문의 향기를 흠뻑 느끼고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