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원 광양부시장, 국비 확보를 위한 국회 방문
상태바
김명원 광양부시장, 국비 확보를 위한 국회 방문
  • 임천식 기자
  • 승인 2019.11.11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연수원, 지식산업센터, 남해안 휴게소 등 3개 사업 예산 반영 건의
▲ 김명원 광양부시장, 국비 확보를 위한 국회 방문
[광주전남일보] 김명원 광양부시장은 지난 7일 국회를 방문해 내년도 지역 현안 사업의 국비 예산 반영을 건의했다.

김명원 광양부시장은 이날 국회를 방문해 정인화 의원, 송갑석 예결위 의원 등을 만나 지역 현안 사업인 광양만권 중소기업연수원 건립 400억원 광양만권 소재부품산업 지식산업센터구축 190억원 남해안 휴게소 조성사업 180억원 등 3건의 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국비 반영을 건의했다.

이들 현안 사업은 정부예산안 반영을 위해 올해 1월부터 기재부 등 중앙부처에 건의하였으나 정부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았던 사업들로 현재는 국회심의 과정에서 반영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 지역 국회의원, 예결위원 등을 만나 건의하며 대응해오고 있는 사업들이다.

한편 광양시는 이와는 별도로 내년도 부처별 국비사업으로 93건 1,135억원을 정부 예산안에 반영했으며 이번 국회 심의 과정에서 누락되지 않도록 관계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오고 있다.

방기태 기획예산담당관은 “우리 지역의 주요 현안 사업들이 차질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예산안이 확정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계 부처와 국회를 방문해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