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개성공단과 통일 알수록 가까워진다”
상태바
남구 “개성공단과 통일 알수록 가까워진다”
  • 정재한 기자
  • 승인 2019.11.13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평화통일 강연회’…김진향 개성공단 이사장 초빙
▲ 광주광역시_남구
[광주전남일보] 노무현 정부 시절 대통령 비서실에서 통일외교 분야 행정관을 지낸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 이사장이 광주 남구청을 방문, 한반도 평화와 통일에 대한 강연에 나선다.

13일 광주 남구청 노동조합에 따르면 김진향 이사장은 오는 15일 오후 4시부터 열리는 ‘평화통일 강연회’ 무대에 오른다.

그는 이날 ‘행복한 평화, 너무 쉬운 통일’이라는 주제로 약 2시간 가량 남구청 공직자들과 함께 한반도 평화·통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김 이사장은 분단과 통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비롯해 한반도 평화·통일에 있어서 개성공단이 갖는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강연할 것으로 보인다.

또 평화체제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개성공단 재개 및 이산가족 고향방문 여행 허용과 남북 언론사 서울·평양지국 개설, 개성 1일 당일 관광 추진 등 창의적인 남북 협력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와 함께 비정상적인 한반도 문제의 총체적 근원은 분단에 있는 것으로 보고 통일 교육의 부재에 대해서도 언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구청 공무원 노조 관계자는 “급변하는 남·북·미 정세에 맞춰 평화·통일에 대한 공직사회의 인식 변화를 도모하고 통일의 이해 당사자인 북한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이번 강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통일 공감대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병내 구청장도 “한반도 평화·통일은 우리민족의 최대 숙원이자 우리가 최종적으로 나아가야 할 종착역이다”며 “공직 내부에서부터 충분한 공감대가 형성되고 준비가 이뤄진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로 이어질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