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2019 세외수입 담당공무원 전문역량강화 워크숍’개최
상태바
구례군,‘2019 세외수입 담당공무원 전문역량강화 워크숍’개최
  • 임천식 기자
  • 승인 2019.11.18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화합·단결로 효율적인 체납액 징수 및 정리방안 모색 등 노력
▲ ‘2019 세외수입 담당공무원 전문역량강화 워크숍’개최
[광주전남일보] 구례군은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대천 한화리조트에서 세외수입 업무담당 공무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 세외수입 담당공무원 전문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세외수입 분야 직원의 전문성 역량 강화와 소통을 위해 구례군에서 최초로 마련했다.

주요내용은 세외수입 관계법령, 징수기법, 체납처분 요령, 세외수입원, 제도개선사항을 통해 업무연찬 및 타 자치단체 우수사례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했다.

세외수입 업무는 관련 법령이 200여개 이상으로 종류가 많고 여러 부서에서 분산 관리하고 있어, 업무의 연속성과 전문성이 부족해 실무 업무 추진에 애로사항이 많았다.

이에 워크숍을 통해 실과소원 간 협업체계 구축해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공동체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지방세연구원 세외수입 분야 전문가, 세외수입전문관 등을 초빙해 세외수입 관련 정책과 법률 특강, 체납징수 업무처리 방안 소개 및 세외수입 징수율 향상을 위한 징수방안을 논의하는 등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됐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들의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민원처리 공유를 통해 복잡 다양한 세외수입 업무의 역량강화로 지방재정 확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