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장애인복지관 자원봉사단체 “초심회” 보건복지부 장관 수상
상태바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자원봉사단체 “초심회” 보건복지부 장관 수상
  • 임천식 기자
  • 승인 2019.11.2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자원봉사단체 “초심회” 보건복지부 장관 수상
[광주전남일보] 구례군은 지난 12일 서울 마포구 가든호텔에서 열린 ‘2019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에서 지역 자원봉사단체인 ‘초심회’가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전국사회복지나눔대회’는 복지 분야에서 노력한 유공자를 격려하고 나눔과 자원봉사, 인적 나눔 활성화를 위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주관, 보건복지부 후원으로 2001년부터 개최됐다.

이번 수상한 ‘초심회’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음식나눔봉사, 주거환경개선봉사, 밑반찬 배달 봉사 등 지역사회의 공동체로서 참된 봉사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복지증진에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아 자원봉사단체 부분에서 수상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송태영 관장은 “이번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은 그동안 지역 이웃과 지역 장애인들을 위해 바쁜 일상 속에서도 항상 솔선수범하며 자원봉사활동에 임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인정받은 것이며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초심회 김강주 회장은 “많이 부족함에도 우수 자원봉사 단체로 추천해주신 구례군과 장애인복지관 관장 및 직원분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지역 이웃들을 위해 나눔의 가치를 더욱 실천해 지역사회와 복지증진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