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청년 창업농 워크숍 개최
상태바
영광군, 청년 창업농 워크숍 개최
  • 정연진 기자
  • 승인 2019.12.0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농업의 미래를 이끌어 가는 청년농부
▲ 영광군, 청년 창업농 워크숍 개최
[광주전남일보] 영광군은 지난 11월 29일 영광힐링컨벤션타운에서 50여명의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2019년도 하반기 청년 창업농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청년농업인 영농정착 지원사업 대상자와 영광군4-H연합회 회원 및 선도농업인이 모여 관내 거주하는 청년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건실한 경영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워크숍 일정은 청년창업농 및 선도농업인 우수사례 발표, 청년농업인 육성방안 간담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청년창업농 및 선도농업인 우수사례 발표는 ‘나는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여자농부이다’, ‘전문농업경영인 마이스터 육성과정’, ‘시설원예 사례 및 전망’, ‘수도작 농가의 경영기술’, ‘축산 전문가 양성’, ‘귀농성공 사례’라는 주제로 청년농업인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 줬다.

이후 일정으로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팀장과 청년농업인들이 간담회를 통해 현장에서 느끼고 있는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농업기술센터 박은주 소장은 “청년농업인들이 영광의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안정적인 농촌 정착과 소득 향상을 위해 청년농업정책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