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곡성군 꿈드림 졸업식
상태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곡성군 꿈드림 졸업식
  • 임천식 기자
  • 승인 2019.12.06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4일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 및 청소년 사업 보고회 개최
▲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곡성군 꿈드림 졸업식
[광주전남일보] 곡성군이 지역 청소년 기관과 함께 지난 4일 곡성청소년문화의집 다목적실에서 ‘2019년 곡성군 청소년 기관 사업보고회 및 학교 밖 청소년 졸업식’을 개최했다.

졸업식에는 학교 밖 청소년 및 학부모,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안전망 실행위원회,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모두 한마음이 되어 학교 밖 청소년 4명의 졸업을 축하했다. 졸업식은 법무부 법사랑 청소년위원협의회 곡성지구에서 졸업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여러 기관단체의 따뜻한 관심으로 더욱 훈훈하게 치러졌다.

함께 진행된 청소년 기관들의 사업 결과보고 발표에서는 한 해 동안 진행된 청소년 사업들의 개선점과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꿈드림센터 정재훈 센터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한다”며 “앞으로도 꿈을 찾아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그에 맞게 성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만 9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며 상담, 교육, 취업, 자립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곡성군 꿈드림에서 공부한 학생 중 11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하기도 했다.

곡성군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