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장학재단, 중·고등학생 상해임시정부 역사탐방 마쳐
상태바
신안군장학재단, 중·고등학생 상해임시정부 역사탐방 마쳐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0.01.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안군장학재단, 중?고등학생 상해임시정부 역사탐방
[광주전남일보] 신안군장학재단에서는 관내 중·고등학생 18명에게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중국 상해와 항주 등에 산재한 임시정부 유적지 역사탐방 기회를 제공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이번 역사탐방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항일 독립운동 100주년 의의를 계승하고자 세경S&T 김재헌대표의 지정기부와 장학재단의 매칭으로 마련됐다.

참가학생들은 루쉰공원으로 이름이 바뀐 윤봉길 의사 의거지 ‘홍커우공원’, 영화‘암살’에서 의열단을 이끌던 김원봉 선생과 김구 선생의 역사적인 첫 만남 장소로 그려진 가흥의 김구선생 피난처를 거쳐, 항주와 남경에 이르는 독립운동 유적지를 돌아보았다.

참가학생들은 “임시정부 유적지와 김구 선생님의 피난처를 둘러보니 그 당시 상황이 얼마나 긴박하고 열악했었는지 잘 알 수 있었으며 역사적 현장에 뛰어들어간 느낌이었다”며 “많이 걷고 힘들었지만 교과서로만 배웠던 이봉창, 윤봉길, 신규식, 김철 등 위인들의 이름을 더 깊고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4박5일 이었다“ 고 소감을 밝혔다.

박우량 이사장은 “이번 역사탐방을 통해 잃어버린 국토와 주권을 되찾기 위해 목숨 바쳐 노력했던 선조들의 정신을 기리며 역사를 기억하고 평화 시대로 나아가는 지혜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