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해남방문의 해를 맞아 도로정비사업 전력
상태바
2020 해남방문의 해를 맞아 도로정비사업 전력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0.01.2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일-북평간 도로 시설개량공사 착공 등 사업 추진 박차
▲ 해남군
[광주전남일보] 2020 해남방문의 해를 맞아 해남군이 방문객 이용편의를 위한 도로정비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해남군은 올해 지방도 7개 구간과 군도 12개소, 농어촌도로 20개소에 대한 도로 정비를 실시한다.

우선 국가지원지방도 55호선 중 북평~북일간 도로 5.9㎞에 대해 3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시설개량 공사에 착공할 예정이다.

또 지방도 806호선 송지~고담IC 구간 2.9km가 올해 준공될 예정으로 땅끝관광지 일원 도로사정이 한층 개선돼 관광객들의 통행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지방도 803호선 화원면 목포구등대~양화간 도로 2.63km는 13억원을 투입해 지난해에 이어 폭 8m 도로 확포장 공사가 계속될 예정으로 이곳이 완공되면 해안 일주도로 33㎞ 가운데 2.6㎞만 미개설로 남고 모든 구간이 개통되게 된다.

미개설 지방도인 화원~장수간 구간 또한 실시설계 용역중으로 오시아노관광단지, 월래낙조, 목포구등대 등을 연결하는 해안 드라이브 코스가 도로 완공시 화원~압해간 연결도로 예타 면제와 맞물려 관광활성화에 시너지 효과를 거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해남~대흥사간, 마산~산이간 2개지구에 대해서도 16억원을 투입해 실시설계중이며 송지 금강에서 끝난 미개설 지방도는 1억을 투입해 보상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방도 도로정비는 명현관 해남군수가 전라남도 도의원 시절부터 꾸준하게 전남도에 건의해 추진한 결과로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환경 조성은 물론 관광 활성화를 통한 지역균형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이와함께 군도 12개소, 농어촌도로 20개소에 도로확포장, 위험도로 정비, 차선도색, 아스콘덧씌우기등을 실시해 2020 해남 방문의 해를 맞이해 관광객들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도로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해남방문의 해를 맞아 이른 시일내에 도로 정비를 완료해 더 많은 관광객들이 해남을 찾는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다”며 “주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한 군도와 농어촌 도로 정비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만큼 달라진 교통 여건을 체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