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국공립 전환 하솜어린이집’개원
상태바
고흥군,‘국공립 전환 하솜어린이집’개원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0.01.21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믿고 맡길 수 있는 든든한 보육환경 조성
▲ 고흥군
[광주전남일보] 고흥군은 지난 18일 송귀근 군수를 비롯한 류제동 군의원, 이중규 전국국공립어린이집 연합회부회장, 관내어린이집 원장, 학부모, 원아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민간어린이집 국공립전환 ‘하솜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민간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사업은 현 정부 100대 과제 중 핵심 과제인 국공립어린이집 이용율 40% 달성과 민선7기 우리군 중요시책인 인구정책 중 영유아 보육지원을 위한 디딤돌로 시작됐다.

이번 국공립으로 전환된 하솜어린이집은 송암민간어린이집이 지난해 사업이 확정되어 사업비 5억 7,400만원을 추경예산에 반영, 건물매입과 리모델링을 마치고 위탁자를 선정해 2020년 1월 1일자로 신규인가 됐다.

개원식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아이가 바른 인성을 갖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부모와 교사 그리고 이웃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고흥군은 현재 20개소 어린이집에 865명의 원아가 재원하고 있으며 국공립은 3개소 125명인 가운데 이번 하솜어린이집 국공립 전환으로 17.7%의 이용률을 갖고 보다 나은 양질의 보육서비스와 교사들의 안정적인 근무여건을 조성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고흥군은 2020년 신규사업으로 민간어린이집 학부모 차액보육료 전액 지원, 어린이집 공기질 검사 수수료 지원, 어린이 놀이터 안전 검사비 지원 등 열악한 농어촌 어린이집의 운영지원과 지속적이고 다양한 맞춤형 보육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