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단체·동아리 모집
상태바
남구,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단체·동아리 모집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2.18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5일까지 접수…기관 7곳·동아리 15곳에 운영비 등 지원
▲ 인애복지관 브레인 댄싱
[광주전남일보] 광주 남구는 관내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 한해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단체 및 동아리를 공개 모집한다.

18일 남구에 따르면 ‘2020년 평생학습 프로그램 공모’ 접수가 오는 25일까지 진행되고 있다.

이번 공모는 평생학습 특성화 기관 지원과 동아리 활성화 지원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고 있으며 공모사업 수행 단체 및 동아리로 선정되면 강사료를 비롯해 교재비 등 프로그램 운영비가 지원된다.

먼저 평생학습 특성화 기관 지원 분야는 관내 평생학습 기관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 평생학습 활성화와 관련한 민·관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남구 관내에 소재를 두고 평생교육을 목적으로 설립된 시설이나 비영리 법인 및 단체라면 지원 가능하다.

이번 공모를 통해 평생학습 특성화 기관 7곳을 선발, 각종 지원을 통해 장애인과 저소득층, 노인,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및 취업과 직업 능력개발, 남구의 문화와 역사, 지리적 환경을 반영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주민들에게 제공할 방침이다.

평생학습 동아리 활성화 지원 분야는 동아리 학습자간 네트워크 형성과 지속적인 학습 활동 동기 부여로 지역사회에 평생학습 문화를 조성하기 위함이다.

남구에 평생학습 동아리로 등록된 10명 이상의 구성원이 독서를 비롯해 음악, 미술 등 특기 활동과 봉사활동 등에 종사하는 동아리에 한하며 사교나 친목 등 단순 소모임이거나 타 기관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동아리 등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