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중앙도서관,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 실시
상태바
광양중앙도서관,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 실시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0.02.19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가족 1전집 1개월간 대출, “구입하기 부담스러운 전집 빌려드립니다”
▲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 실시
[광주전남일보] 광양중앙도서관에서는 각 가정에서 구매해 보기 어려운 고가의 어린이 전집을 가정으로 대여해주는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는 2월과 4월, 7월, 9월, 11월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며 1가족당 1전집을 한 달 동안 제공한다.

중앙도서관 어린이 전집은 총 70질, 2,958권이 준비되어 있으며 역사·과학 동화, 만화 세계사, 위인 동화 등 다양한 어린이 동화로 구성되어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전집 선택이 가능하다.

전집 대출을 받으려면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최근 3개월 동안 도서 연체 기록이 없는 우수회원에게 우선 기회를 준다.

온라인 접수 순서에 따라 대출 선택권이 부여되며 전집 대출 회원은 대출 기간 타 도서 대출이 불가하다.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이미옥 회원은 “아이들이 각자의 흥미와 관심이 있는 다양한 전집을 빌려 집에서 편안하게 볼 수 있어 너무 좋아하고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기섭 도서관운영과장은 “시민들의 독서 문화생활을 위해 더 질 좋은 양서를 계속해서 구입하고 대출 서비스 제공으로 지역주민의 다양한 문화 욕구에 부응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중앙도서관에서는 2014년부터 ‘어린이 전집 대출 서비스’를 운영해왔고 지금까지 총 1,276가족에게 54,781권의 전집을 대출해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