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조오섭 국회의원 예비후보 중앙당 부대변인 임명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조오섭 국회의원 예비후보 중앙당 부대변인 임명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0.03.1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오섭 "원팀정신 전국적인 총선 승리 바람 일으킬 터"
광주시민 뜻을 전달하는 든든한 ‘소통창구’ 역할 다짐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북구갑)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북구갑)

[광주전남일보] 조오섭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북구갑)는 지난 18일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의 경험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로 공천이 확정되고 중앙당 부대변인으서 원팀정신에 입각해 더불어민주당의 심장 광주를 되찾고 전국적인 총선 승리 바람을 광주에서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는 문재인 정부를 탄생시키고도 지역의 국회의원 대부분이 야당, 무소속이었던 관계로 집권여당 프리미엄을 제대로 누리지 못했다"며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부부처와 광주를 잇는 든든한 소통창구로서 지역발전의 파격적인 예산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또 "중앙당 부대변인으로 더불어민주당의 의지를 정직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메신저가 되어 더불어민주당의 진정성과 사실관계가 왜곡되거나 희석되는 일이 없도록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조오섭 예비후보는 담양 출생으로 동신고, 전남대 신방과 졸업하고 △6·7대 광주광역시의원 △광주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광주시당 전략기획 본부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정책위 부의장 △문재인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대변인을 역임했고 현재는 △더불어민주당 광주 북구갑 지역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부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정무특보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