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부교육지원청,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자료 안내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지원청,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자료 안내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0.03.3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EBS·보건복지부 등 공신력 있는 기관 개발 동영상 자료
▲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전남일보]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 자료를 30일 학교에 안내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오는 4월6일 개학을 앞두고 재택수업 또는 개학 시 학생·교직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영상 자료들을 분석했다.

불필요한 광고물 및 선정적인 장면 노출 등의 부작용을 사전 차단하고 각 기관에서 보급한 자료의 질적 우수성·교육성·흥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교육부·EBS·보건복지부 등 공신력 있는 국가 기관에서 개발·보급한 자료 중 기침예절과 같은 개인위생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 심리정서건강 지키기 등 반복 활용 가능하고 담임교사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을 엄선했다.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 자료를 e학습터 등 온라인 학습방 및 학급 홈페이지에 탑재해 개학 전·후로 학생 스스로 지속적인 실천·점검이 가능하다.

재택학습을 실시하고 있는 담임교사나 실제 개학 시 학생 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은 학교에서 급식 전 손씻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감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영상 교육자료이다“며 ”담임 선생님들께서 이를 적극 이용해 학생들과 함께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