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상태바
동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정재한 기자
  • 승인 2020.04.0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까지…우리 동네사업 직접 제안, 7억5천만원 지원
▲ 광주광역시_동구청
[광주전남일보]광주 동구가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의견을 반영해 지방재정의 투명성을 확보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동구 주민이면 누구나 예산편성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사업은 사업비 총 7억5천만원 규모로 구정현안사업과 지역현안사업 2개 분야로 나눠 공모한다.

먼저 구정현안사업은 구 전체 또는 2개동 이상에 해당되는 주거환경·공공시설 개선분야에 주민숙원·현안사업을 제안할 수 있으며 총 사업비 6억원 내에서 사업 당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역현안사업은 각 동별로 구성된 주민참여예산지역회의를 통해 총사업비 1억5천만원 내에서 사업 당 2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동구는 접수된 제안사업에 대해 소관부서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검토와 주민총회를 거쳐 사업우선순위를 정하고 이후 의회 예산심의를 거쳐 2021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접수방법은 동구누리집과 동구 모바일 앱 ‘두드림에서 제안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오는 29일까지 구청 기획예산실·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이메일·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주민참여예산사업 공모는 주민이 직접 낸 아이디어를 구정에 반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우리 구에 꼭 필요한 참신하고 창의성 있는 사업들을 많이 제안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