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기초체력검정 실시
상태바
구례군,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기초체력검정 실시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0.10.15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고장 푸른 숲을 지킬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 선발

[광주전남일보]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이하여 구례군 산림보호에 앞장설 산불전문예방진화대원(이하 ‘산불진화대원’)을 선발하기 위해 지난 14일 체력검정을 실시했다.

구례군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8일까지 산불진화대원 공개모집을 하고, 신청 인원 47명 중 서류 전형에서 탈락한 6명을 제외한 41명을 대상으로 체력검정을 실시하였으며, 오는 10월 26일까지 산불진화대원 최종 선발을 마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체력검정은 개정된 산불감시원 운영규정을 반영하여 산불진화대원들의 기초체력은 물론 원활한 직무수행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종목도 추가되었다.

산불진화대원은 11월 2일부터 12월 18일까지 구례군 산림자원 보호를 위해 주요 등산로 및 산불취약지를 중심으로 지속적인 순찰활동을 실시하게 된다.

또한 산불예방・홍보방송 논두렁 소각행위 지도, 산불 발생 시 산불진화작업 선봉에 설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구례군 산불예방과 산림보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가을철에 산불이 발생하지 않도록 논・밭두렁 소각행위는 자제하여 주시고, 산불 예방활동은 물론 재난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하여 구례군 산림보호와 군민의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