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동명중, 동명한마음축제 UCC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광주동명중, 동명한마음축제 UCC 페스티벌 개최
  • 홍승규 기자
  • 승인 2020.11.1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생방송 School Live, 온라인 공연마당 School Life
동명한마음축제 공연마당 녹화장면
동명한마음축제 공연마당 녹화장면

[광주전남일보] 광주동명중이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된 2020 동명한마음축제 UCC 페스티벌을 지난 13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2020 동명한마음축제 UCC 페스티벌은 ‘동명 온 앤 오프(on & off) 학교가 살아있다(School Live)’를 주제로 개최됐다.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멈출 수 없는 학생들의 소질과 열정을 담아내기 위해 오프닝 행사, 온라인 체험마당, 온라인 공연마당 등 모든 행사를 비대면 방식인 인터넷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는 ‘교장선생님과 함께 하는 쇼터뷰’를 시작으로 ‘환호성의 과학교실’, ‘걸그룹 커버 댄스 교실’, ‘퍼스널 스타일링 교실’ 등 색다른 교과 체험의 장을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구현됐다.

지난 10일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무관중으로 진행된 광주동명중 학생들의 댄스, 연주 등의 공연을 녹화했고, 이 영상을 13일 온라인 공연마당에서 인터넷 생방송으로 상영했다.

모든 행사는 광주동명중 교사와 학생들이 협력해 손수 기획하고 진행했다는 점에서 뜻 깊다.

언텍트(un-contact) 시대로 일컬어지는 최근 추세에 발맞춰 학교 자체적으로 영상미디어 장비를 최대한 갖추기 위해 노력했으 교사와 학생들로 구성된 영상 제작팀을 통해 프로듀싱에서부터 촬영, 편집에 이르기까지 영상 제작 전반을 직접 총괄하는 등 더 이상 콘텐츠의 소비만이 아닌 생산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

광주동명중 강진이 교장은 “가능성과 창의력이 넘치는 뜻깊은 한마음 축제였다”고 말했다.

광주동명중 3학년 김채연 학생은 “우리 학교 축제가 인터넷에서 생중계되고 휴대폰을 이용해 관람하고 댓글로 참여할 수 있어 신기했다”며 “하지만 직접 공연장에 가서 볼 수 없었던 점은 매우 아쉬웠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영상 제작에 직접 참여해 보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