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화순군수 “화순 사는 자부심을 더욱 높이겠습니다”
상태바
구충곤 화순군수 “화순 사는 자부심을 더욱 높이겠습니다”
  • 김안복 기자
  • 승인 2020.11.2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군의회 방문...시정연설 통해 내년 군정 운영 7대 목표 밝혀
구충곤 화순군수
구충곤 화순군수

[광주전남일보] 구충곤 화순군수는 19일 화순군의회를 방문, 시정연설을 통해 올해 군정 성과를 설명하고 2021년 군정 운영 7대 목표를 밝혔다.

구충곤 군수는 “긴 장마, 집중호우, 코로나19 대유행 등으로 지역 경제가 얼어붙고 군민들의 생활이 어느 때보다 힘든 한해였다”며 “여러 위기상황을 넘길 수 있었던 것은 자발적으로 방역수칙을 준수해준 군민들 덕”이라며 군민들께 위로와 감사를 표시했다.

이어 “어려운 가운데도 전 군민 재난기본소득 지급, 총 53건 790억 원의 국비 확보, 국가 면역치료 플랫폼 구축사업 등 중앙부처 공모사업 44건 904억여 원 선정되며 성과를 거둔 한 해이기도 하다”며 올 한 해 군정 성과를 밝혔다.

구 군수는 내년 군정운영의 7대 목표로 ▲미래농업 선도·부자농촌 실현 ▲신성장산업 발굴 및 신속한 경제회복 ▲사람이 먼저인 따뜻한 포용복지 ▲활력이 넘치는 젊은 도시 ▲관광산업 다변화로 관광객 500만 시대 개막 ▲안전한 스마트도시 조성 ▲소통과 신뢰의 감동행정 구현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코로나19 위기에 군민의 생명과 경제를 지키고, 위기를 혁신의 기회로 삼아 미래 화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겠다”며 “역점사업을 원활히 추진하기 위해 최대한 절약하며 편성한 예산안에 관해 깊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군의회에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