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31사단 김호규대대 상근 일병 김성훈, 출근 길 화재 집에 갇힌 모자(母子) 구해
상태바
육군 31사단 김호규대대 상근 일병 김성훈, 출근 길 화재 집에 갇힌 모자(母子) 구해
  • 정회민 기자
  • 승인 2021.03.08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급한 상황에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상근예비역 용사
김성훈 일병
김성훈 일병

[광주전남일보] 육군 31사단(이하 31사단) 상근예비역 용사가 화재사고 현장에서 신속한 구호 작업으로 시민의 생명을 구한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사연의 주인공은 31사단 김호규대대 상근예비역 김성훈 일병(20세)이다.

지난 2월 23일(화) 07시 50분 경 김성훈 일병은 지인 김군(본명 김태영)과 함께 출근하던 중 집 앞 단독주택에 화재가 난 것을 발견했다.

화재가 발생한 주택 내부에서 도와달라는 외침이 들려오자 김성훈 일병은 즉시, 화재사고가 난 주택으로 달려갔고, 지인 김군은 119에 신고했다.

주택 내부에는 중학생인 아들 박모군(13세)과 어머니 이모씨(43세)가 거주하고 있었고, 이들은 불길과 연기로 인해 밖으로 빠져나오지 못하는 긴박한 상황이었다.

김성훈 일병은 즉시 창문에 설치되어 있는 창틀을 제거하고 창문틈으로 통로를 확보해 신속하게 모자(母子)를 구조했다.

현장에 출동한 소방관계자는 “사건이 발생한 시간이 이른 아침이었고, 인적이 드문 곳이라 빨리 조치되지 않았다면 자칫 인명 피해가 발생할 수도 있었던 상황이었다”라며,“군인과 청년의 도움 덕분에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었다”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김성훈 일병은 “화재가 발생한 아찔한 상황을 보자마자 위험에 처한 사람들을 구조해야겠다는 생각밖에 없었다.”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군인으로서 우리가 아닌 누구라도 그리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