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청소년 지원사업 ‘올해도 풍성하게’
상태바
장성군, 청소년 지원사업 ‘올해도 풍성하게’
  • 정연진 기자
  • 승인 2021.03.1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시설 2개소 운영...청소년활동·복지·건강·보호 등 빠짐없이 촘촘하게
장성청소년수련관 전경
장성청소년수련관 전경

[광주전남일보] 장성군이 옐로우시티의 주역이 될 청소년을 위해 올해도 아낌없이 지원한다.

올해 장성군은 청소년의 성장·보호를 위한 시설 운영과 다양한 경제적 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10억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먼저 2016년 10월에 개관한 장성군청소년수련관은 도내 8개 시·군에서만 운영 중인 전문 청소년시설이다. 지상 3층으로 체육실, 동아리실, 교육실, 노래연습실, 북카페 등 수준 높은 시설을 갖춤은 물론 청소년지도사가 수련활동, 자치활동 등을 체계적으로 지도하여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다. 돌봄이 필요한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학습 및 급식 지원 등 방과 후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다음으로 2012년 8월에 개관한 장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청소년 상담, 복지, 자활, 의료지원과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복귀와 자립 등을 지원한다.

특히 1388청소년 상담전화를 운영하여 가출, 폭력 등 위기청소년을 조기 발견 및 보호하여 청소년 복지 전문 기관으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두 시설 모두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공개모집을 통해 위탁운영 중이다. 위치 또한 수련관 건물 내에 상담복지센터가 함께 있어 청소년들의 접근성과 연계성을 높였다.

이 외에도 장성군은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지원, 청소년 특별지원, 부모와 함께하는 학교폭력예방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도 추진 중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청소년들은 장성의 미래다”며 “청소년들에게 든든한 울타리,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주기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청소년시설은 작년 한 해 동안 ‘전남지역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포상심사’ 우수 지도자 선정, ‘전남지역 청소년성취포상제 우수 포상심사’ 우수 운영기관 및 우수 지도자 선정 등 총 9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