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6일 ‘아자!’ 출정식…“1년 365일 쉬지않는 자원봉사”
상태바
여수시, 6일 ‘아자!’ 출정식…“1년 365일 쉬지않는 자원봉사”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1.04.0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단체 대표 간담회...코로나19 한계 속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 모색
1365 자원봉사 릴레이캠페인 ‘아자!’ 출정식으로 단체별 봉사활동 본격화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6일 여수문화홀에서 54개 자원봉사단체 대표 등과 간담회를 갖고, ‘1365 자원봉사 릴레이캠페인 아자!’ 출정식을 통해 1년 365일 쉬지 않는 자원봉사 도시 여수를 만드는 단체별 봉사활동 릴레이를 시작했다.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6일 여수문화홀에서 80여 개 자원봉사단체 대표 등과 간담회를 갖고, ‘1365 자원봉사 릴레이캠페인 아자!’ 출정식을 통해 1년 365일 쉬지 않는 자원봉사 도시 여수를 만드는 단체별 봉사활동 릴레이를 시작했다.

[광주전남일보]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6일 여수문화홀에서 80여 개 자원봉사단체 대표 등과 간담회를 갖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함께 꾸는 꿈, 함께 펼치는 자원봉사!’라는 슬로건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웠던 자원봉사 접근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봉사단체들 간에 정보공유와 봉사활동 활성화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철저한 방역소독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했다.

특히 이날 ‘1365 자원봉사 릴레이캠페인 아자!’ 출정식을 시작으로 1년 365일 쉬지 않는 자원봉사 도시 여수를 만드는 단체별 봉사활동이 본격화 됐다.

‘1365 자원봉사 릴레이캠페인 아자(아름다운 여수, 행복한 자원봉사)!’는 첫 주자인 8개 단체가 각 단체의 특성에 맞게 봉사활동을 펼치고, 다음 단체에 깃발을 전달하는 릴레이 봉사활동 캠페인이다.

여수시 대표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11월까지 참여가 가능하며 SNS 등 홍보를 통해 누구나 봉사에 참여하는 자원봉사 활성화 분위기를 이끌 전망이다.

출정식 첫 주자로 참여한 해양환경인명구조단 여수구조대 박근호 대표는 “자원봉사 활동에 물심양면 지원해주는 여수시에 감사하며, 이번 출정식을 계기로 자원봉사의 의미를 더욱 가슴에 새기고 아름다운 여수를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지난해 코로나19와 인근지역 수해 복구 등 각종 재난재해로 힘든 상황을 자원봉사자 분들의 손길로 극복할 수 있었다”며 “여수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아자! 캠페인’과 함께 ‘섬섬여수 세계로 3대 시민운동’에 동참해 위대한 시민 정신으로 하나 되는 행복 여수를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지난 3월 기준 여수시 자원봉사단체는 377개, 봉사자 수 9만1,760명으로 전체 시민의 약 30%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