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대학 홍보 슬로건 공모 수상작 발표
상태바
광주시, 지역대학 홍보 슬로건 공모 수상작 발표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1.09.15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우수상 ‘인재를 키우는 광주, 광주를 키우는 인재’
​​​​​​​지역대학 시민의식 전환 및 진학 공감대 확산 기대

[광주전남일보] 광주광역시는 위기의 지역대학을 살리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한 지역대학 홍보 슬로건 공모전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은 슬로건은 ‘인재를 키우는 광주, 광주를 키우는 인재’로 지역의 인재들이 지역대학에서 성장을 이루고, 그 우수한 인재들이 다시 광주의 미래를 키운다는 의미를 표현했다.

우수상은 ‘같이 만드는 지역대학, 가치 누리는 희망광주’와 ‘지역대학을 Job고, 미래광주를 Job다’가, 장려상에는 ‘지역과 빛나는 청년인재 대학과 꽃피는 지역상생’ 외 4편이 선정됐다.

선정된 최우수상 1명은 20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100만원, 장려상 5명에게는 각 20만원 상당의 광주상생카드가 주어진다.

광주시는 지난달 17일부터 31일까지 대학이 살아야 지역이 산다는 상생과 미래 비전을 담은 희망적인 내용의 슬로건을 전국 공모했다.

공모 결과 총 507편의 작품을 접수받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작 8개 작품을 최종 결정했다.

이번 수상작들은 영상, 포스터, 리플릿 제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배너광고 등 지역대학 홍보와 발전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광주시는 지난 5월 시의회, 시 교육청, 지역대학이 참여한 ‘대학발전협력단’을 출범하고 지역대학 위기극복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청년 일자리가 늘어나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다.

김영선 시 대학발전협력단장은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향후에도 소통과 연대를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 혁신하는 대학발전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