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몽탄특화농공단지 2개 기업과 투자협약(MOU) 체결
상태바
무안군, 몽탄특화농공단지 2개 기업과 투자협약(MOU) 체결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1.11.09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기업 (유)에스에이치산업, (유)라바꿈...13억 규모 투자유치
무안군은 9일 군청 군수실에서 몽탄특화농공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유)에스에이치산업, (유)라바꿈 등 2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무안군은 9일 군청 군수실에서 몽탄특화농공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유)에스에이치산업, (유)라바꿈 등 2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전남일보] 무안군은 9일 군청 군수실에서 몽탄특화농공단지 입주를 희망하는 (유)에스에이치산업, (유)라바꿈 등 2개 기업과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투자협약을 체결한 (유)에스에이치산업은 천일염을 원재료로 조미 소금을 제조하는 업체로 몽탄특화농공단지 3,192㎡ 부지에 총 1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며, (유)라바꿈은 고구마, 무말랭이 등 뿌리채소를 건채소로 제조하는 업체로 900㎡ 부지에 총 3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투자협약(MOU)을 체결함에 따라 무안군은 기업들의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기업은 투자 이행과 투자 규모 확충을 위해 노력하는 한편,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구매하고 지역민을 우선 채용해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군은 올해 1월 몽탄특화농공단지 분양 공고 이후 홍보 동영상 제작, 지상파 방송사 및 전국 8개소 전광판에 영상물 송출 등 식품기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했다.

그 결과 지금까지 3개 기업을 유치했고, 사업 계획서를 제출한 추가 입주 의향 기업에 대해서는 식품특화농공단지 기준에 맞는 사업계획 여부 확인 및 관계 부서 검토를 거친 후 입주를 승인할 예정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우리 군 식품특화농공단지에 투자를 결정해 주신 (유)에스에이치산업과 (유)라바꿈에 감사드린다”며“몽탄특화농공단지가 친환경 식품특화 단지로 활성화 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