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올해의 봉사왕’ 김정윤 씨 선정
상태바
광양시, ‘올해의 봉사왕’ 김정윤 씨 선정
  • 임천식 기자
  • 승인 2021.11.2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밑반찬 전달 및 주거개선 활동
복지시설 정기 봉사 등 나눔문화 확산 기여
광양시 올해의 봉사왕 김정윤씨
광양시 올해의 봉사왕 김정윤씨

[광주전남일보] 광양시는 지난 23일 자원봉사발전위원회 심의를 통해 ‘2021년 올해의 봉사왕’으로 김정윤(52) 씨를 선정했다.

‘올해의 봉사왕’은 2019년부터 지역사회에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고 시민의 귀감이 되는 우수 자원봉사자를, 자원봉사발전위원회 심의를 통해 공정하게 선정했다.

지난 10월 20일~11월 10일 ‘올해의 봉사왕’ 후보자를 접수받아, 총 6명이 신청했으며 심도 있는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김정윤 씨는 2011년부터 총 7,130시간의 자원봉사를 했으며, 주요 활동으로 △소외계층 반찬 나눔 △복지시설 정기 봉사 △우리 동네 아파트 봉사단 활동 △도배 재능봉사 △정리 정돈 재능봉사 △코로나19 예방접종 지원 등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에 이바지했다.

주요 수상경력으로는 △자원봉사 유공 시장표창 △대한민국자원봉사대상 국무총리 표창 △포스코 명예의 전당 헌액(가족 1만 시간 봉사) 등이 있다.

김경호 자원봉사발전위원회 위원장은 “봉사는 실천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인데 이렇게 대단한 후보자분들을 평가한다는 것이 죄송한 마음마저 든다”며, “자원봉사자의 명예와 자긍심을 드높이는 데 필요한 과정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의 봉사왕으로 선정되신 김정윤 씨에게 축하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21년 올해의 봉사왕’은 오는 12월 3일 광양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