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추석 명절 전 농축산물 원산지 표시 집중 점검 
상태바
함평군, 추석 명절 전 농축산물 원산지 표시 집중 점검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2.08.2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9일까지 제조·가공업체, 농축산물 도·소매업체 등 
함평군청 전경
함평군청 전경

[광주전남일보=김창욱 기자] 전남 함평군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8월 23일부터 9월 9일까지 추석 선물·제수용품에 대해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이하 ‘농관원’)과 함께 원산지 표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추석 명절에 수요가 많은 건강기능식품, 전통식품 등 선물용품과 육류, 사과, 배 등 제수용품을 대상으로 외국산을 국내산으로 둔갑 판매하는 행위 등에 대해 중점 점검한다.

군은 점검을 위해 농관원, 특별사법경찰, 소비자단체 회원 등으로 구성된 명예감시원을 투입, 추석 제수용품에 대한 제조·가공, 판매 등 유통 단계별로 구분해 체계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방침이다.

특히 사과, 소고기, 계란 등 추석 성수품 수급안정대책 14개 품목에 대해 수급상황과 가격동향 등을 사전 모니터링하고 원산지 표시 점검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돼지고기는 검정키트를 적극 활용해 원산지 부정유통 행위를 집중 점검한다.

아울러 점검을 통해 위반사항이 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수산물의 원산지 표시 등에 관한 법률’ 따라 형사입건 및 과태료 처분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농·식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원산지 지도·단속을 강화하는 등 유통질서를 확립해 소비자와 생산자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농축산물 구입 시 원산지 표시가 없거나 의심될 경우 농관원 누리집(www.naqs.go.kr)으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