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 광주시장, “태풍 힌남노 대비 시민안전 최우선으로 노력해달라”
상태바
강기정 광주시장, “태풍 힌남노 대비 시민안전 최우선으로 노력해달라”
  • 정재춘 기자
  • 승인 2022.09.05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철도2호선 공사현장 방문해 대풍 대비상황 점검
공사장 시설물로 인한 시민 피해 없도록 대비 강조
외출 및 하천 등 접근 자제 등 시민 예방 노력도 중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오후 제11호 태풍 힌남도 북상대비 도시철도 2호선 건설현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이 5일 오후 제11호 태풍 힌남노 북상대비 도시철도 2호선 건설현장을 방문해 현장점검을 하고 있다./광주광역시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재춘 기자]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5일 도시철도2호선 건설 공사 현장을 방문해 제11호 태풍 ‘힌남노’ 대비 상황을 점검하고 “컨트롤타워로 시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다”면서 “시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강 시장은 이날 오후 상무역 인근 도시철도 2호선 건설 현장을 찾아 공사 관계자로부터 대풍 대비 상황을 보고받고 안전대비 상황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강 시장은 침수‧날림 방지대책 등을 직접 현장에서 확인하고 철저한 태풍 대비 태세를 갖출 것을 당부했다.

특히 “가설울타리 등 공사 시설물로 인한 시민 피해가 없도록 만반의 대비를 해달라”고 지시했다. 더불어 폭우 등에 대비해 양수기 설비 등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재난 상황 등에 대해 살폈다.

이와 별도로 오후 4시에는 태풍 힌남도 대비 상황판단회의를 열고 재난 대책을 논의한다.

강 시장은 “24시간 비상근무 등을 통해 시민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만반의 대응을 하고 있다. 안전 컨트롤타워로서 저와 광주시는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역할도 중요하다. 외출을 자제하시고 하천가 가지 않기 등 일상 속 작은 실천들로 예방에 함께 노력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재난안전대책본부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재난부서 전 직원을 투입해 24시간 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