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군, 10월 '문화가 있는 주간'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개최
상태바
영암군, 10월 '문화가 있는 주간'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개최
  • 정은희 기자
  • 승인 2022.10.2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이 달라진다. 삶이 풍요롭다”
10월 문화가 있는 날 리플릿/영암군 제공
10월 문화가 있는 날 리플릿/영암군 제공

[광주전남일보=정은희 기자] 영암군은 10월 문화의 달을 맞아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하정웅미술관 일원에서 개최된 ‘문화가 있는 날’ 행사에서는 하정웅미술관 투어를 시작으로 목공예, 문인화 등 다양한 작품 전시마당과 구림공고 학생들의 길놀이 공연, 진검무 등 공연행사, 먹거리장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보이며 약 200여명의 관객들과 소통한 바 있다.

오는 26일 관내 예술단체인 소리터, 氣예무단, 구림문화예술원 주관으로 개최되는 10월‘문화가 있는 날’행사는 '구림마을 문화路 예술이랑 나랑~ 곡주한잔'을 주제로 군서면 목재문화체험관 회랑에서 열리며, 서예작품, 도자기 등 다양한 작품 전시마당과 즉석 경매, 영암달뫼설북놀이, 무예춤, 하모니카 연주 등 신명나는 공연행사와 함께 먹거리 투어, 전통놀이 체험 등으로 구성, 바쁜 추수철 일상에서 잠시 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구림문화예술원 주관으로 열리는 27일 행사에서는 '구림에 문화예술을 더하다'를 주제로 소속 예술가들의 작품전시와 국악 및 가요공연, 구림마을 주민과 관광객이 하나되는 한마당 행사 등이 주민들을 기다린다.

군은 매월 마지막 주‘문화가 있는 날’주간에 지역의 다양한 장소에서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확대해오고 있으며, 올해 마지막으로 개최되는 11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는 군서면 목재문화체험관에서 11월 30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