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
상태바
무안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대상자 추가 모집
  • 김창욱 기자
  • 승인 2023.04.03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19세~28세 청년에게 연 20만 원 지원
2023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홍보 이미지/무안군 제공
2023년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홍보 이미지/무안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창욱 기자]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4월부터 6월까지 청년들의 문화생활 향유와 자기계발 기회를 지원하기 위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상반기 대상자를 추가 모집한다.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은 도내 청년들에게 연 20만 원의 문화복지비를 체크카드 포인트 형태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2021년 4월 3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2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1995년~2004년도 출생자이며, 신청 기간은 오는 4월 3일부터 6월 30일까지이다.

대상자는 직접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농협카드 누리집에 접속해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문화복지카드는 문화 활동이나 자기 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신청 제외 대상자는 복지포인트를 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이용권 대상자는 이중 수혜로 제외되고,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한 차액 9만 원만 받을 수 있다. 또한 1인당 연 1회 지원되어 상반기 선정된 대상자는 중복 신청 및 지원이 불가하다.

김산 군수는 “이번 추가모집 기간에 상반기 신청을 못 하신 분들이 신청하시길 바란다”며 “청년들이 지원받은 문화복지 포인트로 도서, 영화, 공연, 학원 수강, 체육시설, 여행 등에 사용하여 이번 사업이 지역 거주 청년의 문화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