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주민 큰 호응
상태바
고흥군,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주민 큰 호응
  • 김경석 기자
  • 승인 2023.04.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근·경청·배려 상담으로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
고흥군이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흥군 제공
고흥군이 군민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흥군 제공

[광주전남일보=김경석 기자]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군민들의 삶 속으로 직접 다가가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운영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일에 두원면 풍류리 풍류마을 등 4개 마을 주민 대상으로 한창 바쁜 농번기에 민원행정을 위해 관공서를 방문해야 하는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올해 들어 네 번째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을 운영했다.

현장 민원실은 어르신들에게 좀 더 친근하고 또박또박한 상담 그리고 경청하는 자세로 ▲건축 인ㆍ허가 개발행위 사전 설명 ▲훼손된 도로명 스티커 배부 ▲토지의 분할ㆍ합병 등 지적업무 상담 ▲농촌주택 건축물 생성 등 직접 주민들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민원행정 서비스 100여 건을 제공했다.

군 관계자는 “지금은 한해 농사를 준비하는 바쁜 시기임으로 군민 편의를 위해 적극행정을 추진하는 것이 군정의 방향성”이라며, “앞으로도 현장민원실은 주민들의 민원수요를 시원하게 해결해주는 첨병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군민의 감동을 넘어 군민이 행복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친절ㆍ청렴이 고흥의 브랜드로 확고하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